정보

저신용 소액생계비대출 100만원 받는방법

지평남이 2023. 5. 7. 11:26
반응형

이번 정부에서는 연체자, 무소득자, 신용평점 하위 20%, 연소득 3500만 원 이하면 누구다 받을 수 있어 4 금융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만든 소액생계비대출입니다.

 

그럼 바로 최대한도 100만 원으로 신청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대출이란?

대부업까지도 이용이 불가능한 국민들에게 사채에 늪에 빠지지 않도록 소액생계비대출을 지원해 준다.

금리는 다소 높은 15.9%이다. 추가로 6개월 상환하면 최종금리 9.9%로 이용할 수 있다. 거기에다가 서민금융원교육을 들으면 0.5% 이자를 낮추어 최저금리 9.4%로 이용할 수 있다.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으니 교육을 받으시고 대출을 받는 게 좋다. 물론 이 교육을 받으면 햇살론 및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럼 금리를 즉시 낮추어주는 서민금융교육은 어디서 들을 수 있는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민금융교육

여기서 수강을 받게 된다면 정부에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을 받는 모든 곳에 적용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수강은 컴퓨터로 18분 정도만 켜두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 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니 모두 받아두시는 게 좋겠죠?

 

소액생계비대출의 취지는?

물론 대출을 안 받으시는 게 좋지만 정부에서 어려운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에게 사금융 늪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제도는 정말 좋은 제도인 거 같습니다. 물론 저희 입장에서는 한도가 더 많이 발생하면 좋겠지만, 정부에서는 회수를 못한다는 부담을 떠안고서 이렇게 100만 원까지 대출을 해준다는 것은 정말로 고마운 울이고 고마운 제도이네요.

요즘 뉴스에보면 고리사채 100만 원 빌리면 수수료 10% 10만 원, 선이자 15%, 총 75만 원을 지급받고, 실제로 갚아야 하는 금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몇백만 원까지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물론 법적으로는 주면 안 되는 금액이지만 지독한 사채업자들이 전화로 괴롭히고 직장에 전화를 하여 어쩔 수 없이 주었다는 경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이러한 위험한 사금융을 이용하지 마시고 꼭 정부지원금 중 소액생계비대출을 받으셔서 꼭 재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또 한 통장압류거나 본인통장으로 수령을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족 및 배우자통장을 통하셔 수령도 가능하다고 하니까 정말 어려운 사람들 입장에서 많이 생각한 제도라고 생각한다. 한정된 금액으로 여러 번 이용은 불가하고 한 번만 가능하다고 한다. 소액생계비대출을 신청하면 상담사가 이외 대출 말고도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지까지 알려준다고 하니까 꼭 상담받아보셔서 조금 더 좋은 금융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중에 거절가능있는경우는 보험 및 대출사기 이력이 있거나, 국세 및 지방세 체납을 한경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